보도자료

커뮤니티 보도자료

`대구시니어산업 박람회`3일간 여정 마쳐

페이지 정보

최고관리자 17-10-31 13:44 832 

본문

↑↑ 대구시니어산업 박람회 전경. 사진제공=대구시

노인인구의 증가와 함께 시니어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열린 '2017년 대구시니어산업 박람회'가 무한 성장 가능성을 보이며 3일간의 일정을 마쳤다.
이번 박람회에는 국민건강보험공단과 함께 주최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 대구시니어클럽, 대한물리치료사협회, 첨복재단 등의 후원해 기업 및 기관에서 총 150개사 250부스 규모로 참여했다. 참여기업을 위한 정책설명회 및 전문세미나 10회, 일반인을 대상으로 치매예방교육 및 노인미술로 만들어가는 아름다운 사회 등 6회를 가지는 등 시니어산업을 위한 제품 전시와 부대행사를 알차게 준비했다.
특히 부스에는 동구 의료R&D지구에 있는 보원덴탈, 3H, 마이크로엔엑스 등 5개사가 연구개발특구관을 조성해 첨단 의료제품을 전시했으며 한국뇌연구원의 알파고와 대결 등 치매예방습관 교육, 마음톡톡부스에는 정신건강, 스트레스, 피로도 검사 및 청력검사 등 어르신들의 체험공간이 많아 볼꺼리도 제공했다. 또 지역의 보건소장, 치매센터, 병원관계자 30명과 박람회 참가기업 30개사의 간담회를 통해 제품 소개 등 지역의 의료관계기관와의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자리를 만들어 참가기업의 높은 관심도를 보였다. 대구시니어클럽에서 운영한 일자리상담장에 20여명의 노인들이 일자리 상담을 하고 구직활동을 전개했다.
박람회에는 이집트 등 해외바이어 20명을 초청해 박람회 참여업체 및 지역업체 30개사 등과 수출상담을 진행해 300만달러 정도의 MOU 및 30만달러의 수출계약을 달성했다. 특히 수출상담회에 참가한 인도바이어는 박람회에 참가한 기업과 연간 100만달러의 MOU를 체결하기도 했다.

 

기사 링크 : http://www.kbsm.net/default/index_view_page.php?idx=188852 

Copyright © seniorfair.co.kr.All rights reserved.